자궁경부암 조직검사와 원추절제술의 차이는?
자궁경부암 조직검사와 원추절제술?의 차이 자궁경부암 거즈 셀프 제거할때 잘 빠져나오나 고위험군 51번 조직검사 결과 심하게 나올까요?
자궁경부암 조직검사와 원추절제술?의 차이 자궁경부암 거즈 셀프 제거할때 잘 빠져나오나 고위험군 51번 조직검사 결과 심하게 나올까요?
자궁경부암 조직검사와 원추절제술은 서로 다른 절차입니다. 자궁경부암 조직검사는 암 검사(세포진 검사)를 시행 후에 자궁경부암의 변화가 의심되면 질 확대경 검사를 통하여 어느 부위에 암의 변화가 있는지를 확인 후에 그 부위를 선택적으로 조직 검사하여 최종 암으로 확진하는 것입니다. 이 검사는 암이 의심되는 세포를 채취하여 현미경으로 관찰함으로써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원추절제술은 자궁경부에서 이상 세포가 발견되었을 때, 그 이상 세포를 포함한 자궁경부의 일부를 원추 모양으로 절제하는 수술적 치료 방법입니다. 이 수술은 조직검사에서 이상 세포가 확인되었거나, 세포진 검사에서 반복적으로 이상이 발견되었을 때 시행될 수 있습니다. 원추절제술은 진단적 목적뿐만 아니라 치료적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후 거즈를 셀프로 제거하는 경우, 대부분의 경우 거즈는 잘 빠져나옵니다. 하지만 제거 과정에서 불편함이나 출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위험군 51번(HPV 51형)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한 유형으로, 자궁경부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조직검사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개인의 상태와 HPV 감염의 정도, 그리고 기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직검사 결과가 심하게 나올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조직검사 후 병리학적 분석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담당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임신13주 5일입니다. 임신확인하러 산부인과 갔다가 국가건강검진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도 받았는데 조직검사가 필요하다하여 조직검사를 받았습니다. 결과는 cin2 라고 원추절제술을 받으라 합니다. 임신 중 수술이라니 걱정도 되고 겁이납니다. 1. 임신 중 자궁원추절제술을 받아도 태아와 임산부에게 무리가 없는건지? 2. 출산 후 자궁원추절제술을 진행해도 되는건지? 3. 자궁원추절제술만이 답인지? 궁금합니다. 지방이라 서울의 큰 병원을 다시 방문하여 소견을 들어야하나 고민 중 먼저 의견을 여쭙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 건강검진으로 자궁경부암 검사 받은후에 "자궁경부세포검사결과 고등급자궁경부이형성증(HSIL)입니다. 우혁준 원장님께 자궁경부원추절제술 상담" 필요하다고 연락받았습니다 절제술이라고 하여 놀란 마음에 여러 정보을 찾아보니 세포검사후 조직검사후에 결과에따라 원추술진행으로 알고 있는데 전 조직 검사 따로 안했는데 세포 검사만으로도 C1,C3이런 단계 다 알수 있나요?조직 검사 없이 바로 원추술 가능한건가요??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결과 cin2가 나왔어요 hvp35번 고위험군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아직 22살이고 결혼 출산 생각 모두 있어서 원추절제술을 하기가 겁이나는데.. 6개월 정도 자연치료 기대해 보고 그 때 원추절제술을 하게되면 상황이 더 악화되기만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