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펙트캡슐 등 복용 후 임신 준비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임신준비중인데 브로펙트캡슐, 투리온정, 동아슈프락스캡슐, 케이캡정 50밀리그램 이렇게 처방을 받았어요 제가 임신준비중이라는 말씀을 못 드렸는데 이제 준비하려는 초기단계라 임신 가능성은 없을 것 같아요 약을 먹고 얼마나 지나고 부터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임신준비중인데 브로펙트캡슐, 투리온정, 동아슈프락스캡슐, 케이캡정 50밀리그램 이렇게 처방을 받았어요 제가 임신준비중이라는 말씀을 못 드렸는데 이제 준비하려는 초기단계라 임신 가능성은 없을 것 같아요 약을 먹고 얼마나 지나고 부터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임신 준비에 대한 고민 이해합니다.
질문자님이 복용하신 약물들은 대부분 일반적인 치료약으로, 이런 약물들은 체내에서 비교적 빠르게 배출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약물은 마지막 복용 후 약 일주일 정도 지나면 체내에서 거의 완전히 배출됩니다.
따라서 마지막으로 약을 복용하신 후 일주일 이상 지난 시점부터는 안전하게 임신 준비를 시작하셔도 됩니다. 혹시 더 안전하게 준비하고 싶으시다면 2주 정도 기간을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임신 5주 이전(임신 초기)까지는 대부분의 약물이 태아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해 균형 잡힌 식사와 적절한 운동, 엽산 섭취 등도 함께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번주에 아파서 해당 약들을 복용하였습니다. 곧 가임기라 이번달에 원래 아기준비를 하려했었는데안전을 위햐서 다음달부터 준비하는게 좋을가요? 혹시 해당약들 복용후 체내에서 다빠지려면 얼마나거릴가요?? 오멘듀오정500mg, 디부루펜정400mg,유니펙탄캡슐, 타이레얼8시간이알,록스핀정,티메롤8시간이알서방정

Mtx주사후 재임신준비 언제부터 하는게좋은가요 인터넷보니깐 생리3번이후라고 적혀잇던데..

제가 1월 17일에 피부과약을 처방받았어요 셀리온정 셀코르정 2회 4일치 먹었는데 임신준비를 하려면 얼마뒤에 헤야할까요? 임부 금지약이라서 궁금해서 어쭙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