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체중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그동안 항상 매달 첫째주에 생리를 했는데 올해 6월 무렵부터 자꾸 한주씩 밀려서 생리를 시작합니다.
6월에는 둘째주에 시작하더니 7월에는 셋째주, 8월에는 넷째주, 9월인 이번달은 아직 생리를 안했습니다.
몸에 별다른 이상은 없고 그래도 꼬박꼬박 생리를 하고는 있고 양이 유독 많아지거나 적어지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그나마 한가지 걸리는 건 올해 수험생활을 하며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았고 수면 패턴이 조금 불규칙하다는 점입니다.
여성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병원 방문 없이전화 진료 받아 보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21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스트레스와 수면 패턴의 불규칙성은 확실히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어 생리 주기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수면 부족이나 불규칙한 수면 패턴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체중 변화, 특히 저체중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생리 주기의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자궁이나 난소의 구조적 또는 기능적 이상, 유즙분비 호르몬이나 갑상선 호르몬의 이상 등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산부인과에서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보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