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오한과 아침 미열 기준 차이?
1. 새벽 3시에서 5시쯤 한 번씩 자다가 오한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현상은 새벽 시간대에 왜 생기는 것일까요? 2. 아침 시간대에는 미열 기준이 오후와는 틀린가요?
1. 새벽 3시에서 5시쯤 한 번씩 자다가 오한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현상은 새벽 시간대에 왜 생기는 것일까요? 2. 아침 시간대에는 미열 기준이 오후와는 틀린가요?
AD
새벽 3시에서 5시 사이에 오한이 발생하는 것은 신체의 체온 조절 활동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한은 신체에서 체온을 조절하기 위한 활동으로, 고열을 동반하여 일어나는 인체의 불수의적인 근육수축이며, 생리적 반사 반응으로 인체 감염이 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을 자는 시간대인 밤, 새벽 등에 몸에 열감이 느껴지는 것은 말초신경병증 등의 신경장애, 말초혈액순환장애, 갑상선 질환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미열의 기준은 일반적으로 시간대에 따라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아침에는 체온이 상대적으로 낮고, 오후나 저녁에는 체온이 약간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에 측정한 체온이 약간 낮게 나올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생리적 변동일 수 있습니다. 미열은 일반적으로 37.5도 이상으로 간주되며, 시간대에 관계없이 이 기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열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일단 급한대로 루피엔 약을 복용 하였구요 오늘 병원을 가지 않았는데 지금도 몸상태가 영 좋지 않네요 … 내일 버스를 타야해서 멀미약 뱅드롱을 사왔는데 검색해보니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다고 종합감기약에 흔히 들어있으니 중복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라는데요 현재 루피엔과 타세놀정 보유중입니다 같이 먹어도 될까요? 그리고 목이 살짝 아픈데 항생제 먹어도 되나요?
확진 1일차에는 목이 간지럽고, 아침에 오한과 발열이 좀 있다가 약 먹고 괜찮아졌습니다. 2, 3일차에는 인후통과 콧물, 기침이 조금 있었는데 오늘 새벽부터 다시 미열과 오한이 생겼습니다. 인후통은 더 심해졌고 혹시 언제 쯤이면 인후통이 괜찮아질 수 있을까요?
새벽에 몸이 춥고 몸살나고 열나고 아침에 일어나니 괜찮은거 같은데 몸에 힘이 하나도 없어요. 아침에 열 재봤는데 36.9로 나왔어요. 미열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