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비문증 증상에는 뭐가 있나요?
비문증 증상에는 뭐가 있나요?
AD
비문증의 주요 증상은 눈앞에 실같은 검은 점,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또는 검은 구름 등이 보이는 시각적 증상입니다. 이러한 부유물은 특히 밝은 배경을 볼 때 더 잘 보일 수 있으며, 눈을 움직일 때 함께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문증은 후유리체박리가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정상적인 현상이라기보다 노화과정 중 하나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많은 부유물이 나타나거나 시야에 번개 같은 섬광이 보이는 경우에는 즉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망막 박리와 같은 심각한 문제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있는 경우 안저검사 등을 시행하여 망막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망막열공이 있다면 망막박리 예방을 위해 레이저광응고술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위급한 상황은 아닐 수 있지만, 빠른 시일내로 가까운 안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어릴때부터 앞에 벌레같은게 보이는 비문증이 있었던거 같은데 진짜 1,2개 정도 보였습니다. 지금은 18살 고등학생 인데 아직도 아침에 일어나면 몇번씩 보이는데 크기가 커지지도 않고 갯수도 많아지지도 않습니다. 길어도 1시간 정도면 사라집니다. 근데 비문증을 검색 해보니깐 망막박리라는게 있던데 설마 망막박리는 아니겠죠? 걱정되네요 그리고 비문증은 왜 일어나는 걸까요?
비문증이 심해서 안과 검진을 받았는데 이상없다고 하시고 안구가 남들보다 큰 편이라 위험은 크다고 하셨습니다 비문증의 개수가 많다고 느껴지는데 이상이 없다면 단순 눈의 노화 때문인가요? 박리가 아니라?
며칠전에 질문올렸고 좋은답변 감사했습니다 한달전에 망막검사시 이상없다는 소견을 들었는데 현재 비문증과 노안으로 생활하는데 많은 불편이 있습니다 시야를 가리는 비문증으로 많이 불편한데 안과에선 비문증의 특별한 약은 없다며 의식하지 말라고 했는데 작은 하루살이나 점처럼 보이면 무시하겠는데 원모양으로 눈에 보이는 부분이 크다보니 무척 신경이 쓰이고 불편합니다 3일전부터 증상이 나왔는데 집에서 할수있는 간단한 방법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