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히스타민제 먹다가 가렵고 생식기 가려움, 피부과 vs 산부인과 방문은?
원래 묘기증때문에 항히스타민제를 먹다가 요즘 안 올라오고해서 약 안먹고있었는데 몸 여기저기가 가렵고 생식기도 가려운데 피부과를 가야하나요 산부인과를 가야하나요?
원래 묘기증때문에 항히스타민제를 먹다가 요즘 안 올라오고해서 약 안먹고있었는데 몸 여기저기가 가렵고 생식기도 가려운데 피부과를 가야하나요 산부인과를 가야하나요?
생식기 주변의 가려움증이 발생했다면, 이는 산부인과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음부의 가려움증과 각질은 질염, 헤르페스 감염증, 습진, 백선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산부인과적인 문제가 아닌 피부과적인 문제로 판단된다면, 이후에 피부과를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외음부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너무 자주 씻거나 과도한 세정제 사용은 피하시고, 통풍이 잘되는 면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음주와 기름진 음식은 가려움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식기주변에서 허벅지 가장 안쪽도 그렇고 엉덩이쪽에도 최근에 퍼진거 같아요 오돌토돌하게 뭐가 생기고 가려워요 증상이 뭔지 궁금하고 산부인과를 가야할지 피부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사진 있어요)
생식기가 오줌쌀때도, 물이 닿아도, 휴지가 스쳐도, 손으로 만져도 걍 미친듯이 예민하고 칼로 쑤시듯이 아픕니다 진짜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냉도 아예 없고 성병도 아닌데 왜 그럴까요? 산부인과에서 아무말 없으면 도대체 뭘 해야할까요 ㅜ
20대 초입니다. 약 한달 반 동안 지속된 생식기 가려움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정확히 클리토리스 위쪽 부분만 미친듯이 가려우며 육안상으로 확인했을 때 빨갛게 되어있고 제가 긁다보니 피도 조금 나고 진물(추정)도 나는 상태입니다. 원래는 생리때문에 생리대를 차서 생리 기간에만 가끔 그랬는데 이제는 만성적으로 변한 거 같습니다. 이게 질염 증상인가요? 산부인과 방문하여도 되나요? 너무 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