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검사 의원급에서 가능한가요?
전립선 직장수지검사 psa검사나 이런것도 의원급 비뇨기과에서 진료하는부분일까요 아니면 상급병원을 가야하나요?
전립선 직장수지검사 psa검사나 이런것도 의원급 비뇨기과에서 진료하는부분일까요 아니면 상급병원을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전립선 직장수지검사(DRE)와 PSA 검사는 일반적으로 의원급 비뇨기과에서도 충분히 진료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가까운 비뇨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고, 의사선생님의 소견에 따라 면밀한 검사가 필요하다면 상급병원으로의 진료의뢰서를 발급받아 추가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가까운 비뇨기과 의원을 방문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검사는 비뇨기과 전문의가 있는 의원에서 쉽게 받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상급병원으로의 추가 진료나 검사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2전립선 비대증 수술로 전립선 암 치료도 가능하나요?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서 내시경으로 접근해서 수술한다고 그러시던데 전립선암도 있는 상태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로도 암 치료까지 가능한가요? 아니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해도 따로 전립선암에 대한 수술까지 해야하나요?

1. 전립선특이항원(PSA) 혈액검사의 정상수치는 몇인가요? 예전에는 4까지가 정상이라고 하던데 4까지 정상이라는 게 0~4까지라는 의미가 맞을까요? 그리고 현재는 또 0~3까지 정상으로 보고 4부터 전립선암 등 전립선 질환들을 의심한다던데 그 말도 맞을까요? 2. 전립선특이항원 혈액검사 수치가 6이였다가 수치가 점점 올라간다던데 전립선암을 의심할 수가 있나요? 예전에 전립선 비대증이 심할 때도 정상 수치였는데 얼마 전 검사 당시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그렇게 심하지 않았는데도 정상 수치를 벗어났다던데 전립선암을 의심해야 할까요? 3. 전립선특이항원검사에서 수치가 높은 경우 전립선암 외에도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염일 수도 있다던데 전립선 비대증이 심할 때 검사했을 때도 정상 수치였는데 갑자기 수치가 높아질 수도 있는건가요? 의사는 전립선암일 가능성도 높다고 하시던데요.

1. 전립선 비대증으로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였는데 전립선암도 의심된 상황이라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면서 조직검사도 같이 했다던데 전립선암은 바깥부터 생긴다고 했나 안쪽부터 생긴다고 했나 그러시면서 이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만약 조직검사 결과 이상없다고 나오더라도 초음파로 들어가서 바늘로 찔러보는 조직검사를 다시 시행해야할 수도 있다던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시 시행하는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초음파로 하는 조직검사로 해야 정확한 게 맞나요? 2. 전립선특이항원검사 수치가 높은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로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 한 후 다시 검사했을 때 정상 수치라면 수치가 높은 게 전립선암이 원인이 아니라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인건가요? 3. 전립선특이항원 검사에서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전립선 비대증 치료하려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한 후 다시 검사를 다시 했는데 만약 수치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거나 더 높아졌다면 전립선암일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