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혈전 예방을 위해 아스트릭스캡슐을 복용 중인데, 운동 시 숨이 차고 답답하며 기침이 나와서 압박스타킹도 착용했지만 다리가 무거워요. 왜 그럴까요?
제가 19년도에 왼쪽 다리 심부정맥혈전 막혀서 스텐트 시술했었고요 이제는 1년마다오라고 그랬는데요 심부정맥혈전 막히지않게 아스트릭스캡슐 먹고있고요 이번년도에 갑자기 언덕길 걸을때 운동하러산에올라갈때 숨쉬는게답답하고 기침하고 의료용 압박스타킹 착용도 했는데도 양쪽다리가 무겁고 그래서
제가 19년도에 왼쪽 다리 심부정맥혈전 막혀서 스텐트 시술했었고요 이제는 1년마다오라고 그랬는데요 심부정맥혈전 막히지않게 아스트릭스캡슐 먹고있고요 이번년도에 갑자기 언덕길 걸을때 운동하러산에올라갈때 숨쉬는게답답하고 기침하고 의료용 압박스타킹 착용도 했는데도 양쪽다리가 무겁고 그래서
환자님의 증상을 들어보니, 아스트릭스캡슐 복용과 관련된 부작용일 수도 있고, 혹은 다른 심혈관 질환의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스트릭스캡슐은 혈전을 예방하는 약물로, 일반적으로 잘 복용하면 큰 부작용이 없지만, 드물게 숨쉬기 어려움, 가슴 통증,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의 무거운 느낌은 압박스타킹 착용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압박스타킹은 혈액 순환을 돕기 위해 사용되지만, 착용 초기에는 다리에 무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고 있다면, 다른 심혈관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특히, 숨쉬기 어려움과 기침은 심장이나 폐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심장 및 폐 기능 검사, 혈액 검사, 혈전 관련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증상이 계속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어 상세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처음으로 무릎 위까지 올라오는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12시간 넘게 착용하면서 돌아다녔는데 집에와서 압박스타킹을 벗고 침대에 누워있다보니 한쪽 다리가 아파서 잠을 못잘 정도에요.. 압박스타킹 부작용인가요..?
안녕하세요, 26살 직장인입니나. 제가 행사가 있어서 갑자기 무리하게 줄다리기를 해서 그런가, 요새 좀 많이 걸어서 그런가 아니면 회사를 다녀서 4개월 정도 계속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가 다리가 느낌이 이상하네요. 피로하기도 하고 근육도 좀 땡기고, 아리거나 얼얼한 느낌도 들어서 찾아보니까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인가 의심이 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하지정맥류 대표 증상인 혈관이 피부로 튀어나오는 현상이나 피부 열감은 없고, 붓기도 없는 것 같아서 단순 근육통이나 다리 피로같기는 한데 그래도 걱정은 되네요. 보니까 혈액순환을 위해서 잘 때 다리를 높이 해놓고 자고, 압박스타킹을 착용해주면 좋다는데 하지정맥류가 아니라도 압박스타킹을 신고 지내면 예방에 좋을까요? 혹은 이미 하지정맥류 초기라면 더더욱 착용하는게 좋겠죠..? 혹시 모르니 외과에 가서 초음파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까요?
다리가 자주 심하게 붓는 편이라 종아리 부분만 감싸는 압박스타킹을 샀습니다 착용한 채로 앉아서 일을 하는데 허벅지? 쪽이 뭔가 안쪽에서 꿈틀거리는 느낌이 들어요 근육이 움직인다기 보다 안에 있는 뭔가가 꿈틀 거리는 느낌? 아프진 않습니다 그냥 그런 느낌이 들어요. 압박스타킹 때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