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따가움과 불편함 원인은?
외음부가 따가운 느낌이 들고 속옷에 스치는 느낌이 들어 블편합니다. 분비물이나 가려움은 없구요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외음부가 따가운 느낌이 들고 속옷에 스치는 느낌이 들어 블편합니다. 분비물이나 가려움은 없구요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외음부에 따가운 느낌과 속옷에 스치는 불편함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음부 따가움은 피부 자극이나 마찰로 인한 작은 상처, 습한 환경, 꽉 조이는 속옷 착용으로 인한 피부 자극, 알레르기 반응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분비물이나 가려움이 없다면 질염보다는 외부적 자극이나 피부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 최근에 여성 청결제를 사용하셨다면, 이것이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청결제는 개인에 따라 맞지 않을 수 있으며, 과도한 사용은 오히려 피부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동안은 면으로 된 느슨한 속옷을 착용하고, 자극적인 세정제 사용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외음부가 건조 하면서 따가운 증상이 있는데 티티베 연도 발라두 되나요?

외음부염증, 외음부 가려움증, 외음부 소양증의 완치 판단은 어떻게 하나요?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없어졌다고 바로 완치되었다고 볼 수 없을 거 같은데, 완전히 정상 상태로 돌아온 것은 무엇으로 판단하나요?

샤워 직후 외음부가 가려운듯 따갑습니다. 속옷을 입으면 괜찮아지고요. 그리고 평소엔 괜찮다가 자기 전 쯤 갑자기 따갑습니다. 물로 씻으면 다시 괜찮아지고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