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에 심한 통증과 질 출혈 원인은?
배란일에 술마시고 배란통이랑 다르게 엄청 아픈 통증이 나옵니다 또한 술마시기 전에 질에 피가 살짝 나왔습니다 이건 무슨 문제일까요
배란일에 술마시고 배란통이랑 다르게 엄청 아픈 통증이 나옵니다 또한 술마시기 전에 질에 피가 살짝 나왔습니다 이건 무슨 문제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일에 경험하시는 심한 통증과 질 출혈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배란일에는 일반적으로 배란통이라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가임기 여성의 약 20% 정도에서 경험하며 복부 한쪽에서 경미한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는 평소의 배란통과는 다른 심한 통증을 경험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또한 배란일에 소량의 출혈이 있는 경우를 '배란혈'이라고 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1~2일 이내에 사라지는 소량의 출혈입니다. 그러나 출혈량이 많거나 지속되는 경우, 또는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면 단순한 배란혈이 아닐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것이 증상을 악화시켰을 가능성도 있으나, 평소와 다른 심한 통증과 출혈이 있다면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골반염 등 다른 부인과적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심한 통증이 계속된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베란일인데 피가 나왔어요 왜 그런걸까요..?

며칠 전 산부인과에서 칸디다 질염 판정을 받고 약을 처방받아 먹고 있어요. 지난 생리는 22일에 시작했고, 생리앱 기준 다음 생리 시작 예정일은 27일로 나와요. 그리고 생리앱에서 오늘 11일은 배란예정일로 떠있기도 하구요. 그런데 방금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 닦았는데 피가 같이 묻어나왔어요. 왜 그럴까요?

임신가능성이 있는 상태에서 지금 배란일인데 피가 오버나이트 꽉 찰 정도로 나오는데 이게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