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눈물 분비를 증가시키나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눈물이 더 많이 분비되나요? 대놓고 눈물을 흐르지도 않았는데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앓은 후 속눈썹에 하얀 먼지? 비듬같은게 붙어서 원인을 알아보니 눈물이 많이 분비되면서 이 눈물이 마르면서 소금과 같은 흰색 결정이 형성된다 하더라긔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눈물이 더 많이 분비되나요? 대놓고 눈물을 흐르지도 않았는데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앓은 후 속눈썹에 하얀 먼지? 비듬같은게 붙어서 원인을 알아보니 눈물이 많이 분비되면서 이 눈물이 마르면서 소금과 같은 흰색 결정이 형성된다 하더라긔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실제로 눈물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눈이 자극을 받으면 신체는 이에 대응하여 눈물을 더 많이 생성하게 됩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속눈썹에 붙는 하얀 먼지나 비듬 같은 물질은 증가된 눈물이 마르면서 남게 되는 소금 결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물에는 소금(염분)과 단백질 등 여러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눈물이 증가하고 이것이 마르면서 속눈썹이나 눈 주변에 하얀 결정 형태로 남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다른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가려움증, 충혈, 결막 부종, 이물감, 끈적한 분비물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하다면 안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달고사는편인데 지금 양쪽 눈이 따갑고 막 의도치않은 눈물이 조금씩 나와요 평소 결막염 증상이랑은 뭔가 좀 다른거같은데 이거 뭐죠

알레르기성 결막염인데 눈이 붓고 눈물이 너무 많아서 처방받은 약이 자꾸 넘쳐 흐르는거 같습니다... 원래 결막염 걸리면 눈이 붓고 눈물량이 증가하나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5개월 이상 지속될 수 있나요? 안과 4곳 방문하였는데 각각 진단이 달라서 어이가없습니다. 진단명은 안구건조증, 상공막염, 알레르기성결막염 등 있는데 지금 현상은 눈곱이 거의 안끼며 자고 일어나면 눈의 충혈이 있고 냉찜질을 하면 괜찮아지지만 모니터 등 전자기기를 보면 엄청 심해집니다. 눈의 충혈 방향은 3,6,9시 방향으로 심합니다. 전에는 브롬펜, 시카플루이드 및 스테로이드제 점안액을 썼는데 호전이 없고 지금은 항히스타민제와 안구건조증 관련 점안액 및 인공눈물 8일째 점안중인데 호전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