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 복용 후에도 출혈이 계속되나요?

전OO • 2026.01.10

산부인과에서 자궁내 출혈이 심한거같아서 피임약 처방을 받앗는데.. ㅜ 하루 우선 약을 먹었는데 .. 아직도 피가..나와요

생리불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0

    피임약을 복용하셨는데도 출혈이 계속되어 걱정이 되시겠네요.

    피임약을 처방받고 하루만 복용하셨다면, 아직 효과가 나타나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은 호르몬을 통해 자궁내막을 안정화시키는 약물인데, 이 효과가 나타나려면 보통 며칠에서 길게는 몇 주가 걸릴 수 있어요.

    특히 자궁내 출혈이 심해서 처방받으신 경우라면, 약을 복용하기 시작한 초기에는 출혈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몸이 호르몬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부정출혈이 나타나는 것은 흔한 일이에요.

    대부분의 경우 꾸준히 약을 복용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출혈이 점차 줄어들고 멈추게 됩니다. 따라서 의사의 처방대로 피임약을 계속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출혈량이 매우 많거나(생리대를 1-2시간마다 갈아야 할 정도), 심한 복통이 동반되거나, 일주일 이상 출혈이 지속된다면 다시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태가 빨리 호전되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