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살처럼 아픈데 코로나일 수 있나요?
먹이타드러가듯이 아픈데 코로나는 아닐까요?
먹이타드러가듯이 아픈데 코로나는 아닐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몸살 같은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몸이 아프다고 표현하신 증상만으로는 코로나와 일반 감기, 독감을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코로나, 감기, 독감은 모두 비슷한 증상(발열, 몸살, 기침, 인후통 등)을 보일 수 있어 증상만으로 정확히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코로나는 초기에 자가진단키트에서 음성이 나오다가 이후에 양성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이미 검사를 했는데 음성이 나왔다면, 2-3일 후 재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그리고 증상에 맞는 약물 복용(해열제, 진통제, 기침약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그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는 분이 목요일날 양성 떴고 어제는 다른 3분이 양성이떠서 어제 저녁에 전 음성나와서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목이 좀 아프고 몸살기운도 있어서요.. 아침 자가키트 결과는 음성 나왔고요!! 더 아프기전에 약을 처방받고 싶어서요..! 어떤 약을 먹어야할까요.. 진료도 부탁드립니다. 혹시 몰라 밖에 나가긴 그래서요..

목이따갑구침삼기가조금불편하고목이빨갛네요 그리고추워요 코로나는아니죠

1월 25일 날에 코로나를 걸렸었는데 어제까지는 멀쩡했는데 오늘 갑자기 목이 좀 아프더니 열나는 거 같고 너무 춥고 머리아프고 토할 거 같고 약간 다리에 쥐난 듯이 뭔가 저릿저릿한 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콧물도 조금 있고요.. 코로나 또 걸린 건가요? 아니면 그냥 몸살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