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필로마 진단 후 곤지름 또는 고위험군 HPV와 관련이 있을까요?
생식기에 사마귀같은게 있어서 조직검사를 해봤더니 파필로마라고 나왔습니다 혹시 곤지름이나 고위험군HPV처럼 위험한건가요?
생식기에 사마귀같은게 있어서 조직검사를 해봤더니 파필로마라고 나왔습니다 혹시 곤지름이나 고위험군HPV처럼 위험한건가요?
파필로마 바이러스(HPV)는 다양한 유형이 있어요. 이 중 일부는 성기 사마귀(곤지름)를 유발하고, 다른 일부는 자궁경부암 등의 고위험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조직검사 결과 파필로마 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면, 그것이 곤지름을 유발하는 저위험군 HPV인지, 아니면 고위험군 HPV인지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기 사마귀는 주로 HPV의 저위험군 유형인 HPV 6, 11, 16, 18, 31, 33, 34, 35, 39형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유형은 암을 유발할 가능성은 낮지만, 사마귀를 형성하여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에, 고위험군 HPV 유형(예: HPV 16, 18)은 자궁경부암을 비롯한 다른 유형의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HPV 감염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합니다. 검사 결과를 통해 어떤 유형의 HPV에 감염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HPV 감염과 관련된 위험을 줄이기 위해 HPV 백신 접종을 고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여쭐게잇습니다 Hpv의 번호에 따라서 어떤 것은 곤지름으로 나타나고 어떤 것은 무증상이고 그러는 건가요 (저위험군은 곤지름으로 나타나고 고위험군은 곤지름이 아닌 증상이없고) 아니면 Hpv번호와 관계없이 신체의 면역체계가 바이러스를 잘 막고 있을 때에 무증상 바이러스가 증식하고 있을때에는 사마귀 이렇게 나뉘는건가요? 고위험군은 사마귀도 안나고 무증상인가요? 남자기준입니다….
찾아보니 Hpv 저위험군은 곤지름, 사마귀 등의 병변을 발생시키고 고위험군은 자궁경부암 등으로 발전 가능한 종류라 하더라구요 제 경우 모낭염처럼 생긴 병변부위를 긁어 한 pcr검사에서 고위험군이 나왔는데, 그럼 이 병변은 hpv에 의한 건 아닌 건가요? 즉 고위험군도 암 외에 피부병변을 발생시킬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제가 걸린 종류가 가다실9가로 예방이 안되는 종인데, 걸린 hpv 종류가 음성으로 바뀐 후에 가다실을 맞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고 그냥 바로 맞아도 된다는 의견도 있더라구요. 무엇을 따르는 게 맞을까요?
최근 질입구 곤지름을 발견하여, 곤지름 제거를 하였고 hpv 검사결과 고위험군 58번 저위험군43번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만성경부염 판정을 받았습니다. 저는 남자친구가 첫관계인데, 남자친구는 아니고 성기에 병변이 일어난것도 없습니다 1. 이런 상황일경우 남자가 hpv검사를 하는것이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이미 바이러스를 공유했기때문에 관계를 가져도 되는건지, 아니면 핑퐁감염의 위험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3. 경구피임약을 9개월째 복용중인데 이것이 hpv바이러스나 만성경부염에 안좋은 영향을 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