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보균자와의 성관계 후 증상이 없지만 불안합니다. 혈액검사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할까요?
조OO • 2023.11.15
제가 의심스러운 성관계를 11/7일에 했습니다,,
콘돔은 착용했고 가벼운 입맞춤하고 상대방이 상체 애무도 했습니다,, 아직 증상이나 이런 건 없지만 헤르페스 2형이 뭔지 알게 되고 뭔가 상대방이 헤프레스 2형 보균자처럼 수포 같은게 있었던 기억도 있고 너무 불안하네요 전염률이 어떻게 될까요. 너무 불안합니다 지금 혈액검사해도 정확한 진단이 나올까요?
헤르페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1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헤르페스 2형의 경우에는 생식기 주위의 물집, 피로감, 무력감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으며,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성 접촉을 한 경우 50~70%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의심 관계 후 일주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고 개인에 따라 항체 형성 시기가 달라 혈액검사를 하였을 때 정확한 결과가 아닐 수 있어요.
증상이 있다면 당연히 즉시 검사가 필요한 것이겠지만 불안한 성관계가 있었더라면 일반적인 여러 검사 항목과 잠복기를 고려한다면 성관계 4주 후, 12주 후에 검사 시행하시면 적절해요.
즉, 일반적으로 잠복기를 고려하여 성관계 후 4주, 12주 후에 검사를 하고, 감염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3개월 동안은 성관계를 자제해야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헤르페스 1형? 헤르페스 2형? 뭐가 다를까? 증상과 차이점, 완치 알아보기
헤르페스, 이름은 들어봤지만 1형과 2형의 정확한 차이를 잘 모른다면 클릭해 보세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