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때 질에 뾰루지가 나는 것은 정상인가요? 통증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리대때문에 질쪽에 뾰루지가 나기도하나요? 생리가 끝날때쯔음 뾰루지같은게 난적이있었는데 3일정도지나고없어지고있는데 아직도 약간통증이있어요ㅜ 냅두면 사라질까요?
생리대때문에 질쪽에 뾰루지가 나기도하나요? 생리가 끝날때쯔음 뾰루지같은게 난적이있었는데 3일정도지나고없어지고있는데 아직도 약간통증이있어요ㅜ 냅두면 사라질까요?
생리대 사용으로 인해 질 주변에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생리대의 마찰이나 습기, 화학물질에 의한 피부 자극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접촉성 피부염'이라고 합니다. 또한, 생리대를 오랜 시간 착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습한 환경이 피부에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뾰루지가 3일 정도 지나고 점차 없어지고 있다면, 경미한 피부 자극으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뾰루지가 커지거나 붉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피부 감염이나 다른 피부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나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관리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생리대를 자주 교체하여 청결을 유지합니다. -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합니다. - 향이 첨가되지 않은 순한 세정제로 영향 받은 부위를 깨끗이 합니다. - 가능하다면 생리대 대신 면 생리대나 생리컵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더 심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음부나 Y 존에도 모낭염이 생길 수 있으며 모낭염의 경우 항생제 치료가 효과적이기 때문에 닥터나우 앱 내 '진료' > '피부과' >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증상에 대해 정확한 상담을 받고 알맞은 약을 배송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 생겨서 2주 3주 방치하다가 그 뒤로 산부인과 가서 약 처방받고 치료가 안되서 또 내원해서 검사하고 처방 받았는데도 안 났고 계속 비정상적인 질이 물처럼 나오다가 생리터져서 생리중인데 외음부 오른쪽에 피지쌓인 뾰루지와 엉덩이 쪽 피지도 없는 짜지지도 않는 뾰루지들이 엄청 많이 났는데 성병인건지 통풍 안되는 생리대 때문인건지 이렇게 난 적이 처음이여서 만성 질염같은거 걸린 후 생리 시작하고 났어요
생리대 차고 자주 갈아줘도 가끔 생리대 찬 날에 거기 부위에 뾰루지가 올리와요 막 아프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거슬려요
성인 여자인데 성기에 가끔씩 뾰루지가 납니다. 이마나 얼굴에 나는 그런 짜면 흰색 고름 같은 게 나오는 뾰루지 같은 게 나는데 많이는 아니고 1년에 한 두번 한 개씩 납니다. 간지럽거나 아프지도 않고 짜고 나서도 그냥 아무렇지 않습니다. 성기에도 뾰루지가 날 수 있나요? 정상인가요 아니면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