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내시경 조직검사 문의
김OO • 2023.03.18
위 내시경을 했는데 위와 식도 조직 검사를 했다고 해요. 제가 헬리코박터균 검사도 같이 신청했는데 조직 검사를 한 이유가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위해 조직을 뗀 걸까요?
내과
위 내시경을 했는데 위와 식도 조직 검사를 했다고 해요. 제가 헬리코박터균 검사도 같이 신청했는데 조직 검사를 한 이유가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위해 조직을 뗀 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염증소견이 있어 조직검사를 했거나 말씀대로 헬리코박터균 있을 가능성이 있어 조직검사를 시행할 수 있어요. 자세한 사항은 검사한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3로 57 3층
제가 위내시경을 처음 받는데 조직검사는 첫 위내시경인 경우나 내시경을 할 때 세트로 무조건 하는 건가요? 아니면 뭔 문제가 있을 때만 하는건가요?

위내시경을 했는데 조직검사를했어요 위내시경시 조직검사를 하는게 흔한일인건가요?

2년전에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을때 아무 이상 없었는데 이번에 위내시경 받았을때는 이상한 부분이 있어서 조직검사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암일 가능성이 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