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일에 성관계 후 6.17일에 구내염 같이 생식기에 2개가 나 있어서 비뇨기과를 갔더니 헤르페스는 아닐 거고, 항생제 처방 받고 3일 뒤 나았습니다.
그 후 6월 19일에 std12종에서 헤르페스1,2형 음성이었는데 잠복기여서 안 나오고, 수포도 없었어서 오진이 될까봐 7월 3일에 헤르페스2형 검사 2가지 를 피검사를 했는데 음성이 나왔습니다.
항체가 생기기까지 6주가 걸린다고 하는데
2주 후에 했던 피검사를 믿어도 될까요?
헤르페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남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0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심되는 성관계 4주~6주 이후가 경과된 시점에서 혈액검사를 시행하게 되면 그 결과를 신뢰할 수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만약 급성 헤르페스 감염의 경우에는 혈청학적인 검사에서도 항체가 보이지 않을 수 있다 해요. 따라서 충분한 기간 이후(1-3개월 이후) 혹은 의심 증상이 있다면 해당 시기에 재검사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IgM 의 경우 감염 초기에 검출이 되며, IgG 의 경우에는 감염 후 시간이 경과하면 검출이 되는데요. 즉, 감염 수주 후에 생성되어 지속되는 항체로 초기에 검사를 할 경우 정확한 검사 결과를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