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로 식사 시 복통과 점액변 원인은?
쌀을 안먹고 빵이나 음료같은 걸로 끼니를 떼우면 종종 복통과 점액변을 보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그리고 가끔가다 배가 부글거리다 배가 부푼 느낌이 들면서 배 아프고 설사를 하는 건 왜 그런건지, 약 말고 집에서 어떻게 증상 완화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쌀을 안먹고 빵이나 음료같은 걸로 끼니를 떼우면 종종 복통과 점액변을 보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그리고 가끔가다 배가 부글거리다 배가 부푼 느낌이 들면서 배 아프고 설사를 하는 건 왜 그런건지, 약 말고 집에서 어떻게 증상 완화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빵과 음료만으로 식사를 하실 때 복통과 점액변이 나타나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빵은 밀가루로 만들어지는데, 이는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고 특히 발효 과정이나 성분에 따라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빵과 음료만으로는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기 어려워 소화 시스템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배가 부글거리고 부푼 느낌, 복통과 설사는 소화 불량이나 장 기능의 일시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을 집에서 완화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이 조절: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음식(죽, 바나나, 토스트 등)을 섭취하세요.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이나 이온 음료를 충분히 마셔 수분을 보충하세요.
규칙적인 식사: 한 번에 많이 먹기보다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휴식: 몸을 편안하게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도 소화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활동을 하세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음식 알레르기나 과민성 장 증후군 등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점액변, 복통. 여태 그런적이 없는데 어제 갑자기 점액변을 봤어요.. 변은 거의없고 그냥 콧물같은 점액느낌으로 나왔는데 갈색빛이 살짝 돌았어요 양은 검지손가락 정도? 복통이랑 복명음이 약간있어요 명치가 좀 아프기도하고요 혈액은 없었습니다 점액변 원인이 뭘까요ㅜㅜ
복통이랑 설사를 자꾸 해요 ㅠㅠ약국가서 증상 말하고 약 먹었는데 설사약만 주신건지 설사는 좀 잡혔는데 복통은 계속 있어요 설사하면 거의 점액변을 보구요,,
사진첨부했어요. 단순 점액변인줄 알았는데 아예 피를 싸요. 점액변이 나오는 줄 알았는데 그 점액질에 피가 섞여서 시뻘개요. 오늘 오후세시쯤부터 계속 이렇네요. 아침 8시 30분경 설사를 시작했고요 고열(38.5도 이상)이 한번 났었어요. 탈수 증세도 있어서 지금 이온음료 먹고있어요. 제가 사정이 있어 6월 2일까지 병원을 못가고 여기에 급하게 질문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