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외과) 항문농양 수술 후 통증과 붓기

김OO • 2023.02.11

안녕하세요 이틀 전 항문농양 판정 받고 농빼는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제가 들은 바로는 마취주사만 좀 아프고 농을 빼고 나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저는 마취주사는 물론이고 빼는 과정과 수술 후까지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다음 날이면 나아지겠지 했는데 이틀차인 지금까지도 화상을 입은 듯한 통증이 있어서 새벽에 깼습니다... 거즈 2시간 마다 갈아끼고 좌욕은 3시간마다 진행했으면 충분히 쉬기 위해 신경을 많이 썼지만 통증이 나아지지 않아요ㅠㅠ 붓기는 아직 있고 수술 자리에는 눈에 보일 정도로 큰 구멍이 항문 옆에 있습니다

치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기타증상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2.1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병변으로의 농이나 부위, 피부 상태에 따라서 통증이 가볍게 지나갈 수도 있지만 개인에 따라서는 수일간 지속될 수 있어요. 우선 지금처럼 빠른 상처 회복을 위해 소독과 좌욕을 꾸준히 시행하면서 경과를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여요. 다만, 통증이 너무 지속될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타이레놀 또는 소염 진통제 등을 복용해 볼 수 있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기타증상, 바로 진료받기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기타증상 관련 질문

  • 항외과 항문농양 수술 후 고통

    항문 쪽에 고름이 느껴지고 아파서 3일전 항외과에서 수술을 하게 됐습니다 확인 결과 이전에 농양 하나가 있었는데 자연적으로 터졌었고 이후 최근 다른 위치에 하나가 더 발생했다고 해서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수술 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저는 수술 후에도 똑같이 아팠습니다 다음날이 되면 나아질 줄 알았는데 3일째인 오늘도 피와 분비물이 계속 나오고 칼로 째고 화상입은 듯한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병원에 방문해서 물어보니 수술 당시 환부를 전기칼로 째서 확인했으나 농이 나오지 않았고 이전 자연적으로 터진 부분도 째서 염증을 제거했었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지금 고통은 수술 후 통증 일 수 있으니 경과를 지켜보자고 하셨고 만약 농이 남아있다면 수술한 곳으로 자연스레 배출 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1. 항문농양 판정 후 수술을 했는데 농이 안나올 수가 있나요? 2. 의사샘 말대로 수술한 위치로 농이 나오게 되나요? 3.기다리는게 맞나요? 4.치루 발전 가능성 있나요?

    기타증상

    치루

    2023.02.13
  • 항문 농양수술 후 통증 지속 가능성

    항문 농양수술 후 3달이 지나도록 수술부위에 통증이 지속될 수 있나요?

    외과

    수술

    치루

    2025.01.19
  • 항문농양수술후 통증 지속, 병원 내원이 필요한가요?

    항문농양수술후 항문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수술한지는 2주가된상태고요 계속 아파서 불안한데 병원을 내원하는게 좋을까요?

    외과

    치루

    2024.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