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한 운동 후 허리 뻐근함, 호흡곤란, 심장 통증은 연관이 있을까요?
어제 오늘 운동을 너무 무리해서 그런지 허리도 뻐근하고 그러는데 호흡곤란, 심장쪽 통증 느낌 이런 것도 무리해서 그런가요?
어제 오늘 운동을 너무 무리해서 그런지 허리도 뻐근하고 그러는데 호흡곤란, 심장쪽 통증 느낌 이런 것도 무리해서 그런가요?
환자님, 운동을 과도하게 하면 근육통이나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허리 뻐근함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호흡곤란이나 심장쪽 통증은 운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수도 있지만, 다른 심혈관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셔서 체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심장쪽 통증은 심장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청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할 때는 자신의 체력을 과대평가하지 않고 적절한 강도와 시간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 전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과 휴식을 취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초고도비만으로 운동을하는중인데 복싱을 배우고있습니다 제가 운동하면서 보통운동할때 숨이차는 느낌만받았는데 인터넷에보니 초고도비만은 무리하면 심장에 영향이 갈수도있다는말을 봤어요.. 그래서 걱정되는마음에 이번에 제가 심장에 문제가있는지 확인해보고 그에맞춰서 운동을 다시짜보려는데 심장검사를받을때 심전도만 받을지 아니면 심장초음파까지 받는게좋을지를 잘모르겠습니다.. 사실 요즘 왼쪽 견갑골이 뻐근하고 왼쪽가슴이 답답한것도있어서 이것도 심장질환이랑 연관이있는지.. 불안합니다
20대여성입니다 저번주부터 등 날개뼈 아래부터 등과 허리 엉덩이까지 근육통이 있어요 무리한 운동을 했거나 무리한 일을 한 적이 없는데 뻐근하기도하고 뭉친것 처럼 아파요 그래서 허리를 자주 두르리게 되는데 그러면 조금 낫다가 다시 근육통이 느껴져요 마치 전날 근육을 많이 써서 아픈것 같은 통증이에요 엄청 아픈건 아니지만 운동한 것 처럼 신경이 자꾸 쓰여요 거북목이라 목이 아파서 전체적으로 아픈건지 잘 모르겠어요 현재 목도 뻐근해요 이런 근육통은 처음인데 어디가 문제일까요..ㅠ
숨을 크게 쉴 때마다 흉부가 너무 뻐근하게 아픕니다 뭐가 얹힌 것 같고 역류성 식도염 증상처럼 목도 싸하게 아프구요 누우면 진짜 흉부가 너무너무 아프고 앉는 게 조금은 나아요 누워서 자세 바꿀때마다 흉부가 너무 뻐근하고 심장이 벌렁벌렁대서 크게 숨을 못 쉬고 잘게 쉽니다 심장질환인 줄 알았는데 위가 안 좋으면 이럴 수 있다고 해서요 ㅠㅠ 위경련은 명치쪽이 아픈 줄 알았는데 이렇게 아플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