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바로 양치 안 하면 감염되나요?
사랑니발치후 무조건 바로 양치 안하면 감염댈가여 ㅠ
사랑니발치후 무조건 바로 양치 안하면 감염댈가여 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바로 양치를 하지 않는다고 해서 반드시 감염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발치 직후에는 지혈을 위해 2시간 정도는 거즈를 물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발치 후 2-3시간 정도 지나 마취가 풀리면 조심스럽게 양치를 시작할 수 있어요. 이때는 발치 부위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발치 부위 반대쪽부터 살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할 때 주의할 점은:
발치 후 3일차부터는 발치 부위도 약한 힘으로 양치를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적절한 구강 관리가 중요하지만, 발치 직후 무리한 양치는 오히려 상처 회복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사랑니 발치를 2개햇는데 양치해도 되나요?? 가글후에

사랑니 발치 당일 양치해도 되나요?

화요일에 사랑니 빼고 감염됐다는 말 듣고 항생제 먹고 있어요. 통증은 약 먹으면 괜찮을 정도고 붓기도 좀 빠졌어요 원래 목 쪽에도 살짝 부어있었는데 가라앉았어요. 그런데 가려움이 좀 있어요... 이것도 감염 증상인가요ㅠㅠ? 왼쪽이 목요일 오른쪽이 금요일인데 호전되고 있는 건가요? 더 심해질까봐 무서워요 그리고 턱 쪽에 딱딱하게 부어있는데 염증 때문인가요? 항생제 먹으면 괜찮아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