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이물질이 들어간 후 충혈과 이물감이 있는데 병원에 가야 하나요?
눈에 타일 조각이 들어가서 눈을 비비며 뺀것 같은데 눈의 흰자 한쪽 부위는 충혈 되어있고. 캄박일때 마다 뭔가. 걸리는 느낌인데 병원에 가야할지?
눈에 타일 조각이 들어가서 눈을 비비며 뺀것 같은데 눈의 흰자 한쪽 부위는 충혈 되어있고. 캄박일때 마다 뭔가. 걸리는 느낌인데 병원에 가야할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타일 조각이 들어가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 후 직접 제거를 시도하셨지만, 여전히 충혈과 깜박일 때마다 걸리는 느낌이 있다면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이는 타일 조각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거나, 이물질로 인해 각막이나 결막에 손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눈을 비비는 행동은 각막에 추가적인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혈이 있고 이물감이 지속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시력 저하, 눈물이 과도하게 나오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눈은 매우 민감한 기관이므로 이물질로 인한 손상은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쪽눈이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어제 잠깐가렵기는했지만 지금은 안가려워요. 며칠전에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그럴까요?

아이가 밖에서 넘어졌는데, 무릎에 까만부분이 흙같은 이물질이 들어간건지 있는데 그냥 소독하고 연고만 바르면 되는건지 아니면 병원가서 치료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타이어 실란트 액체가 눈에 살짝 들어갔는데 현재는 증상이 크게 없는데 문제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성분은 검색시 글리세린, 물, 천연고무라텍스, 합성고무라텍스 라고 나와있습니다 (사용제품에 있는 설명은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