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내시경 결과에서 볼록하게 올라와있는게 용종이나 선종이냐고 물으니 염증이라고 하는데, 염증도 볼록하게 보일 수 있나요?
위내시경 결과에서 볼록하게 올라와있는게 용종이냐고 물으니염증이라고하던데,,이게 용종이나 선종이아닐지 의심되서요 염증도 볼록하게 보일수있나요??
위내시경 결과에서 볼록하게 올라와있는게 용종이냐고 물으니염증이라고하던데,,이게 용종이나 선종이아닐지 의심되서요 염증도 볼록하게 보일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위내시경에서 염증 부위가 볼록하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부종이나 조직의 변화로 인해 해당 부위가 부풀어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염증과 용종이나 선종과 같은 다른 병변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조직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해당 조직 부위가 단순 염증인지, 암과 같은 악성 종양인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시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 검사를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통상적으로 위내시경 검사는 2년주기로 받는게 적당하고 좋다고 알고있습니다. 2년전 위내시경 검사 결과가 아무 문제없이 깨끗하다는 소견을 (일반인 수준의 염증이 있는것 제외하고는) 얻었다면 2년후 위내시경 검사에서 갑자기 위암일 가능성은 적죠?

2년전 위내시경 검사 결과는 정말 약간의 염증소견 빼고는 깨끗했다고 했는데 2년 후 위내시경에서 갑자기 위암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나요?

위내시경 보고 위염이랑 역류성식도염이 나왓는데 위내시경 보고 4개월 뒤에 다 낫는다 치면 위내시걍을 한번 더 봐야할까요? 염증이 없는지 잇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