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바르는 약품이 아나필락시스 유발 가능성은?
1. 프레카 크림을 바르면 바른 부위가 시원한 느낌이 드는데 이유가 뭔가요? 2. 스테로이드 연고처럼 피부에 바르는 약품도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할 수 있나요?
1. 프레카 크림을 바르면 바른 부위가 시원한 느낌이 드는데 이유가 뭔가요? 2. 스테로이드 연고처럼 피부에 바르는 약품도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할 수 있나요?
AD
프레카 크림을 바르면 시원한 느낌이 드는 것은 크림에 포함된 성분이 피부의 감각 신경을 자극하여 냉각 효과를 주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에 바르는 약품의 일반적인 특성 중 하나입니다.
스테로이드 연고와 같은 피부에 바르는 약품이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아나필락시스는 주로 전신적으로 흡수되는 약물이나 음식, 벌독 등에 의해 유발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특정 성분에 대한 개인의 알레르기 반응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약품을 사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며, 사용 후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약 2년 전 부터 현재까지 위 제목의 알러지를 보유 중이며 많은 고통과 인내를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병을 의학적인 방법으로 치료를 할 수 있는 지 + 완치가 가능한 지 궁금합니다. 밀가루를 먹고 운동 시 전신에 두드러기가 생기는 정도이며 그 정도가 제일 심했을 때에는 약간에 어지러움과 심장박동이 느꼇을 때 빠르게 뛴다는게 인식될 정도? 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상생활 속 밀에 대한 유혹이 넘치고 최대한 피하고는 있지만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데 많은 제약이 있어 치료할 방도가 있다면 꼭 치료를 받고 싶습니다.
밀가루 의존성 운동 유발성 아나필락시스를 진단 받았는데 밀가루 들어간음식 말고 더 피해야하는 음식물이나 약물 이 있나요?
호주로 출장을 와서 갑자기 목 뒷쪽에 피부가 붓고 굉장히 가렵습니다. 호주라서 병원에 가기가 애매한데 상용 약품이라도 발라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