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16개월 여아가 세균성 장염으로 힘든 상황이시군요. 큰 아이도 있어 입원 결정이 쉽지 않으실 텐데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아이의 상태를 보면 입원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염증수치가 두 배로 상승했고, 탈수 증상이 있으며, 열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상황입니다. 특히 3일째 물같은 초록색 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것은 장 점막의 염증이 심해졌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비록 컨디션이 조금 좋아진 것처럼 느껴지시더라도, 세균성 장염에서 혈변이 나타나는 것은 상태가 악화될 수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16개월 영유아는 탈수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의료진이 입원을 권유했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가정 상황이 어렵더라도 아이의 빠른 회복과 합병증 예방을 위해 입원 치료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입원 시 적절한 수액 치료와 항생제 투여, 그리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아이의 상태를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가족 상황이 어려우시다면, 가능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가족, 지인의 도움 등)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