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수정 후 출혈이 정상인가요?
오늘 인공수정 시술하고 왔는데 출혈이 약간 있어요. 팬티라이너에도 묻고 휴지로 닦아낼때도 묻어나와요. 정상적인건가요 아니면 잘못된건가요
오늘 인공수정 시술하고 왔는데 출혈이 약간 있어요. 팬티라이너에도 묻고 휴지로 닦아낼때도 묻어나와요. 정상적인건가요 아니면 잘못된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공수정 시술 후 약간의 출혈이 있어 걱정되시는군요.
인공수정 시술 과정에서 자궁경부를 통해 카테터를 삽입하는 과정에서 자궁경부가 약간 자극을 받아 소량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팬티라이너에 묻거나 휴지에 묻어나오는 정도의 가벼운 출혈은 시술 직후에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출혈이 점점 심해지거나 생리처럼 많은 양의 출혈이 있다면 시술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한 복통이나 발열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시술 후 안정을 취하시고, 무리한 활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시술 결과가 좋기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월 15일 인공수정 했습니다 12일차 오후에 갈색혈이 속옷에 묻어나왔고 그날 저녁부터 빨간혈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맘에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5분 안에 희미한 두줄이 뜨더라구요 13일차인 오늘 아침 첫 소변으로 테스트를 한번 더 해보았더니 5분안으로 희미한 두줄이 나오긴 했지만 빨간색 혈은 계속 보이고 있습니다 임신일까요...? 부정출혈인걸까요...?

인공수정 진행중인데.. 과배란약 난포주사 등등 현제 5키로정도 체중이 증량해서 우울한데 혹시삭센다처방 가능할까요?

인공수정후 아침첫소변은 두줄나왔는데 방금또하니 한줄보여요 임신이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