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4일차입니다. 이제 피가 다 빠져나가고 갈색물이 나오는데요. 오전 10시 쯤 자꾸 오싹해서 학교에서 선생님께 말하고 화장실을 갔는데요. 진흙 형태의 황토색 변이 나왔습니다. 그 뒤로는 별로 변이 마렵지 않아서 대수롭게 넘기고 학교를 끝나고 집에 왔어요. 그런데 항문에서 압박감과 무언가 또 많이 불편해요. 자꾸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 지금 화장실을 왔는데 불편하다가 변기에 보니까 부드럽고 구분 끊기는 형태의 변이 나왔습니다. 변이 이어서 한번에 안 나와서 변을 다 본 건지 모르겠습니다.
소화기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20
생리 중에 변의 변화를 겪는 것은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기관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갈색 물이나 황토색 변은 소화 과정에서의 변화나 음식물 섭취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그러나 항문에서 압박감이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변비나 치질, 또는 다른 소화기 문제일 가능성도 있어요. 변이 부드럽고 끊기는 형태로 나오는 것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는 아니지만, 변을 완전히 보지 못한 느낌이 계속된다면 소화기 건강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섬유질 음식을 드시거나 수분 섭취를 자주 해주어 대변이 잘 나올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되며, 이러한 증상이 해결되면 열상 또한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어요. 만일 변비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열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병원 진료 보시는 것이 좋아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