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소리로 인해 다른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소리가 나면 다른 소리가 잘 안들려요.
물소리가 나면 다른 소리가 잘 안들려요.
물소리로 인해 다른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현상은 '마스킹 효과'라고 불립니다. 이는 한 소리가 다른 소리를 가리거나 덮어서 듣기 어렵게 만드는 현상입니다. 물소리와 같은 지속적이고 일정한 소음은 주변의 다른 소리들, 특히 물소리와 주파수가 비슷하거나 작은 소리들을 듣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는 인간의 청각 시스템이 한 번에 여러 소리를 구분해내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소리는 백색소음(white noise)의 일종으로, 다양한 주파수를 포함하고 있어 다른 소리들을 더욱 잘 가릴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불편하다면, 이전에 언급했던 것처럼 라디오나 음악을 작게 틀어놓는 것도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끔 복통이 생기면서 호흡곤란이 일어나면서 주변 시야가 새하얗게 되고 다른 사람들 말소리는 잘 안들리면서 쓰러질것 같거나 주저앉게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러다가 몇시간 지나면 괜찮아집니다
며칠전부터 목,척추,어깨,턱뼈 에서 자꾸 움직일때마다 소리가 딱.딱(크게들리진않음)하고 들리는데 갑자기 이러는 이유는 무엇이고 자연치유 가능한가요?
귀에 약간의 충만감이 있었는데 거의 사라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기존에 비해 소리가 멀리서 작게 들린다는 느낌이 들고 가끔 타인의 목소리가 울려들려 웅얼이 처럼 느껴지고 공간이 넓은 곳에 가면 다른 사람 목소리가 잘 안들립니다.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여러병원에서 해도 모든 주파수가 10db~15db의 정상청력을 유지합니다. 또한 가끔 전기소리와 같은 고주파의 이명이 들리는 경우가 최근 많아졌습니다. 과연 어떤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