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74세, 당뇨 및 고지혈증, 방광염, 헤르페스, 신우염 진단 받았는데 위험한가요?
어머니 74세 고령이며, 당뇨 및 고지혈증을 앓고 있습니다. 자주 방광염 및 헤르페스에 걸리시는데, 오늘 병원에 갔더니 신우염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병원에 2번이나 갔는데, 주사는 안놔주고 약만 타왔다고 하네요. 혹시 많이 위험한 질환인가요? 신장쪽이라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어머니 74세 고령이며, 당뇨 및 고지혈증을 앓고 있습니다. 자주 방광염 및 헤르페스에 걸리시는데, 오늘 병원에 갔더니 신우염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병원에 2번이나 갔는데, 주사는 안놔주고 약만 타왔다고 하네요. 혹시 많이 위험한 질환인가요? 신장쪽이라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의 건강 상태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74세의 고령에 당뇨와 고지혈증을 앓고 계시고, 방광염과 헤르페스에 이어 신우염까지 진단받으셨다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우염은 신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신장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당뇨가 있는 경우 면역력이 약해져 감염에 더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주사 대신 약물 치료를 선택한 것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경구 약물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고 판단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통해 회복을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머니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시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자기 올라왓고 가려움은 없습니다 건선인줄 알고 근처 피부과에 갓지만 아니라고만 하실뿐 어떤 질환인지 알수가 없어서 답답해요 진단과 처방 주의사항 알고싶어요 참고로 저는 사구체신우염, 고지혈증, 갱년기 호르몬약을 복용중입니다
6개월 전부터 야뇨증이 심해 산부인과에서 방광염 진단 받고 치료받다가 바쁘고 피곤해서 병원을 못갔어요. 3년전에 고지혈증 진단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지금 만성질환때문에 병원에 다니고, 건강검진에서도 고지혈증으로 진단 받지 않았습니다. 근데 좀 이상한게.. 진짜 엄청 단 과자나 빵 음료를 먹으면 계속 화장실을 가서 이상합니다.. ㅜ 단순히 방광염 치료를 중단에서 증상이 심해진건지 아니면 당뇨전조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어제 비뇨기과를 다녀왔는데 소변검사에서 백혈구 가 많이 있다면서 방광염 진단을 받고 약도 7일치 처방 받았습니다.. 신우신염 얼마전에 걸렸어서 혹시 아닐까 했는데 오한이랑 몸살 증상이 동반된다고 했고 따로 말씀은 안해주셨어요 집에 돌아오니 기분탓인지 약때문인지 항생제 주사 때문인지 약간의 몸살기운과 피로가 있었어요 현재 열은 없습니다 등 두들겨도 통증은 없고요 근데 옆구리 통증은 아주 미약하게 불편해요 지난번 신우염 크게 앓았어서 후유증 같기도하구요 소변 검사 만으로는 신우염 진단하기 어렵죠?.. 열이 나면 병원을 다시 가봐야 할까요? 신우신염 재발일지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