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 상처 후 점안액 사용 시 통증이 정상인가요?
오늘 안과갔을때 각막에 상처가 나있다고 점안액 두개 처방해주셧는데요 양쪽눈다 재대로 못뜰정도로 시리고 눈물이나고 눈커풀 위 아래로 부어있는데 눈 감아도 너무 아픈데 이정도 통증은 정상인가요
오늘 안과갔을때 각막에 상처가 나있다고 점안액 두개 처방해주셧는데요 양쪽눈다 재대로 못뜰정도로 시리고 눈물이나고 눈커풀 위 아래로 부어있는데 눈 감아도 너무 아픈데 이정도 통증은 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각막 상처 후 점안액 사용 시 통증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각막에 상처가 있을 때는 눈이 매우 민감해지고 예민해져서 시림, 통증, 눈물,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치료 초기에는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치료 시작 후 3-4일까지는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점안액을 사용하면서도 눈이 충혈되고 부어있는 상태는 각막 손상의 정도와 염증 반응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빛에 민감해지는 광과민성 반응도 각막 손상 시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최대한 눈에 피로나 자극이 가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시고, 처방받은 점안액을 의사의 지시대로 계속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계속 심해지거나 48시간 이상 호전되지 않는다면, 안과에 재방문하여 상태를 다시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솦s 점안액 사용후 눈이 시리고 약간의 통증이 생겨요 곧 사라지긴 하는데 정상인가요

라섹수술을 받고 렉타신점안액을 처방을 받아서 넣고 있는데요 넣기전에는 안아픈데 넣을때 엄청 아파요 따갑고 가렵고 너무 아파요 10븐정도 지속이 됩니다 원래 그런건가요 ??

안과에서 파타놀 점안액, 항염증제 안약 받았는데 넣으면 눈이 넘 따가운데 정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