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에서 시큼한 냄새가 나요?
원OO • 2025.03.15
속옷에서 시큼하고 염색약?ᩚ 냄새가 나요
여성질환
속옷에서 시큼하고 염색약?ᩚ 냄새가 나요
AD
속옷에서 시큼하고 염색약 같은 냄새가 나는 경우,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질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세균성 질염의 경우 노란색이나 회색의 분비물과 생선 비린내 같은 악취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물처럼 흐르는 다량의 냉과 속옷이 젖거나 악취가 나는 증상이 특징적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은 방치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평소에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도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속옷에 묻은 냉이 노란색+흰색을 띄고 옛날엔 분비물에서 시큼한 냄새가 났는데 요즘에는 쓴 한약 냄새 같은 냄새가 나요.
콘돔 없이 관계를 했는데 사정전에 여유 있게 미리 빼 관계 중단했습니다. 그치만 다음날 속옷에서 정액 냄새가 나서 걱정이 되는데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할까요?
계속 같은 질문 반복하여 죄송합니다..ㅠㅠㅠ 1. 그렇다면 속옷에서 나는 냄새 만으로는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할 이유가 되지 않는 건가요? 2. 냄새와 질내사정과는 관련이 없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