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혈적외사시 수술 후 내사시 재발 가능성과 렌즈 착용 가능 여부, 시야 흐릿 현상은 정상인가요?
혹시 간혈적외사시 수술을 하게 된다면 1.내사시로 재발할수있나요? 2.렌즈껴도 되나요? 그리고 제가 가까이 잇는물체를 집중해서 쳐다보면 뒤에 물체들이 흐릿하게 두개로 보이는데 정상인가요?
혹시 간혈적외사시 수술을 하게 된다면 1.내사시로 재발할수있나요? 2.렌즈껴도 되나요? 그리고 제가 가까이 잇는물체를 집중해서 쳐다보면 뒤에 물체들이 흐릿하게 두개로 보이는데 정상인가요?
1. 간혈적외사시 수술 후에도 사시의 재발 가능성은 있습니다. 사시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재발하는 경우에 원래 가지고 있던 사시로만 재발하는 것이 아니라, 눈이 밖으로 나가는 외사시였던 사람이 수술 후 재발할 때는 눈이 안으로 몰리는 내사시로 재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재발률이 높고 다양한 사시로 재발하는 것에 대해서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지만 사시에 의해서 양안시 기능이 떨어져 있는 것 때문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시 재발이 의심되신다면 수술한 안과 혹은 대학병원의 안과 진료를 권유 드릴게요. 2. 간혈적외사시 수술 후에도 렌즈 착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렌즈와 같은 산소와 영양공급이 차단되는 장시간의 착용은 오히려 안구 건조나 질환을 유발하여, 시력 저하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직후 일정 기간은 눈의 회복을 위해 렌즈 착용을 피해야 할 수도 있으니, 담당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물체를 집중해서 볼 때 뒤에 있는 물체들이 흐릿하게 두 개로 보이는 현상은 '양안 시력의 불일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눈의 조절 반응으로, 가까운 물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눈의 수정체가 두꺼워지고, 이로 인해 먼 거리의 물체가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현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는 경우에는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진짜 간혈적 외사시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데 1.간혈적 외사시도 수술이 가능한가요? 2.수술하고 안구에 흉터가 생기거나 쌍커풀이 사라지나요? 3.사시 각이 심하진 않은데 꾸준히 눈 운동을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성인이고 시력이 안 좋아서 컨택트 렌즈를 끼곤 했어. 최근에 내사시 수술을 받았는데 수술 후 언제부터 렌즈를 다시 껴도 돼?
심하지 않은 간혈적외사시도 사시수술을 하는지 사위가 사시로 심해지기 전에 수술하는게 나을지 기다렸다가 심해진다면 수술하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