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위염과 헬리코박터균 양성 판정을 받으셨다면 제균치료는 중요한 치료 과정입니다. 제균치료를 망설이시는 것은 이해하지만, 헬리코박터균 감염은 위염, 위궤양, 심지어 위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지러움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이는 알레르기 비염약의 부작용일 수도 있고,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내일 병원 방문 예정이시니, 의사 선생님께 어지럼증뿐만 아니라 제균치료에 대한 걱정과 부담감도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환자의 건강을 돌보는 전문가이기 때문에 혼내기보다는 여러분의 상황을 이해하고 적절한 조언과 치료 방향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제균치료를 중단하고 싶다는 의견도 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시면서, 치료의 필요성, 가능한 부작용, 그리고 대안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 논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사 선생님과의 소통을 통해 최선의 치료 계획을 세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비염약과 제균치료약을 함께 복용하는 것에 대한 안전성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에 비슷한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언급했듯이, 특정 약물들이 함께 복용되어도 상호작용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한 의사, 약사와 상담해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