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끝난 후 냉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가 끝난지 얼마 안되었는데 요즘 냉이 축축할 정도로 많이 나와요. 주로 아침에 많이 나오는것 같은데 이유가 뭘까요?
생리가 끝난지 얼마 안되었는데 요즘 냉이 축축할 정도로 많이 나와요. 주로 아침에 많이 나오는것 같은데 이유가 뭘까요?
생리가 끝난 후에도 냉이 많이 나오는 경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생리 후 자궁내막에서 떨어진 분비물로 인해 냉의 양이 증가할 수 있으며, 호르몬 변화에 따라 냉의 양이 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배란기에는 냉이 더 많아지고 투명하고 끈적한 형태로 변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피로, 식습관 변화 등도 냉의 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냉의 색이 노란빛으로 변하고 악취, 가려움증을 동반한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보실 필요가 있어요. 생리주기에 관계없이 늘 냉이 많다면 자궁질환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6월 15일에 생리 해서 22일즈음 끝났고, 주기가 길다보니까 7월 9일이 가임기 시작인데요.. 7월 8일부터 갑자기 갈색냉이 울컥 하면서 나옵니다.. 하루에 한두번? 소변보고나도 갈색이 살짝 묻어나오고 .. 왜그런가 싶어서 여쭤봅니다 지금까지 이정도의 양이 나온적은 전혀 없습니다 + 오늘은 휴지로 닦을때 보니까 미세한 혈흔?같은게 같이 나왔는데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요?
20일부터 23일까지 피가 나왔고 24일부터 오늘은 갈색냉이 나와요 생리 끝나서 그런건가요? 아님 착상혈인가요
이번달 생리는 4일 시작해서 8일에 끝났고 11일 관계를 했어요.. 그런데 오늘(18일) 갈색냉이 왈칵 나왔는데 왜 그런걸까요? 이전까진 아무런 증상도 없었습니다.. 관계 한지는 딱 일주일 되는 날이고 피임(콘돔) 잘 했었는데 착상혈 이런건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