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도 미열이 저녁에 생길 수 있나요?
김OO • 2026.01.06
저녁에 미열이 있을수있너요? 37.0도에요
발열
저녁에 미열이 있을수있너요? 37.0도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7.0도는 일반적으로 정상 체온 범위에 속합니다. 성인의 미열은 보통 37.5~38.0도 사이를 의미하기 때문에, 37.0도는 미열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저녁에 체온이 약간 상승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 활동이 밤에 더 활발하게 이루어져 염증 반응으로 인해 열이 발생할 수 있고,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염증 물질을 활성화시켜 체온이 약간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67일 아기 체온이 37.5정도인데 괜찮나요 몇도부터 미열로 보나요? 보채거나 짜증내는건 없어요

생리중인데, 발열이 있어요. 계속 37도로 미열이 있는 데 괜찮은 건가요?

열이 나고 피로감이 지속 됩니다 37도 미열 ~37.6도 정도 발열이 지속되고 종종 두통 근육통이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는데 이것과 연관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