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안약을 과다 점안해도 괜찮나요?
결막염 안약 넣을때 1~2방울 넣으라고 했능데 실수로 3~4방울 넣은거 같아요 괜찮을까요?
결막염 안약 넣을때 1~2방울 넣으라고 했능데 실수로 3~4방울 넣은거 같아요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막염 안약을 실수로 3-4방울 넣으셨다고 하셨네요. 걱정이 되실 만한 상황입니다.
안약은 일반적으로 사용 설명서에 적힌 용법과 용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약을 처방된 양보다 많이 넣으면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 실수로 과다 점안한 것이라면, 현재 특별한 불편감이나 이상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앞으로는 처방된 용량(1-2방울)을 정확히 지켜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약을 넣을 때 정확한 양을 넣기 어렵다면, 눈을 크게 뜨고 안약이 눈에 골고루 퍼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약을 넣은 후에는 흡수가 잘 되도록 눈을 깜빡이거나 눈을 감고 1분 정도 기다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과다 점안 후 심한 자극감, 통증, 시력 변화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결막염 안약 렌즈끼고 넣어도 효과 있나요?

결막염으로 원격진료받고 토바신 처방 받았는데 이비인후과 의사선생님이셨어서 그런지 용법도 없고 약사님의 설명에는 증상이 좋아진 후에도 처방용량대로 사용하라는데 그게 몇 일인지 보통 하루 몇 번 점안하는지 모르겠어요 감사합니다

세부에 다이빙을 하러 열흘간 가게 되었습니다. 다만 제가 눈이 많이 나빠 렌즈를 끼고 물에 들어가야 하는데 결막염이 잘 걸리는 편이라 걱정이에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세균성 결막염 안약이 있나요? 아니면 저렇게 말씀드리면 안과에서 처방 받을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