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간수치 변동, 걱정할 필요가 있을까요? 간 초음파 검사가 필요한가요?

xOO • 2023.12.13

안녕하세요. 남편이(만39세) 22년 말에 받은 건강검진에서 간수치가 AST 22, ALT 27, 감마지티피 97로 나왔는데 올해 11월에 검진 때 받은 간수치가 AST 23, ALT 36, 감마지티피 91로 나왔어요. ALT 35아래 정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감마지티피에 경우에는 2019년 60, 2021년 74, 2022년 97, 2023년 91로 되어있어요. 평소에 술 잘 안 마시는 편이에요. 호박즙(대추,옥수수수염 들어감)만 먹고있고 복용중인 약물 따로 없어요. 공복혈당이 97, 총콜레스테롤 199, 고혈압 135/83 로 나왔어요.(병원만가면 혈압이 높음..) 몸무게 하고 허리둘레가 모두 정상범윈데 뱃살 좀 나오는 편이에요. 평소에 고기,과자 등 고열량 음식을 좋아해요. 혹시 수치상 간이 뭔가 안좋거나 문제가 있나요?? 당장 간초음파라도 봐야하나요? 너무 걱정되서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감마지피티 수치가 지속적으로 높다면, 내과 진료를 한 번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AST, ALT 수치는 정상이나 해당 수치만 계속 높게 결과가 나오네요. 간수치는 음주 외에도 운동을 위해 과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거나, 피로 등에 의해서도 올라갈 수 있어요. 또한 과체중, 지방간, 약물 등의 원인일 수 있어요. 어떠한 원인으로 수치가 높은 지 의사 진료를 가보시길 바래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