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갈색 분비와 트리코모나스 의심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요?

전OO • 2024.03.09

한달 전부터 냉이 얀두색이고 이래서 트리코모나스 인 것 같아서 뱡원을 가려 해도 학생이라 돈이 별로 없어서 못 ㄷ가다가 이번에 엊그제 쯤 생리가 터졌는데 완전 갈색이에요 붉은기 잇는게 아니라 완전 갈색에다가 양이 원래 엄청 많은데 별로 안 나오고 생리할때 냉이랑 같이 섞여서 나오는지 엄청 콧물 같은 갈색혈이 나오다가 오늘은 생리대 차지 않아도 괜찮을 정도로 나오는 것도 없고 그런데 왜이러나욤..

성병질염생리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4.0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때때로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어요. 생리혈이 천천히 나오면서 산소와 반응하여 산화되면 갈색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양이 평소보다 적고, 색깔이나 질감에 변화가 있다면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하신다면, 녹색 혹은 거품 섞인 냉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고, 악취와 함께 콧물 같은 냉이 나타날 수 있어요. 성병의 일종으로 심한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동반될 수 있는데요. 또한, 약물 치료로 호전이 되긴 하지만 전염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균을 보유한 상대와 한 번의 관계를 가져도 감염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해요. 따라서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나 상대방도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경제적인 문제로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지역 보건소나 대학병원의 무료 상담 서비스, 저렴한 비용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 지원 프로그램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학교 보건실이나 상담 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어요.

    생리 양이 평소와 다르게 적고,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체중 변화, 감염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럴 경우 덩어리진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처럼 보이기도 해요.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자가 진단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생리 중이 아닌데 갈색 분비물이 나와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생리중이 아닌데 갈색 냉이 나와요 뭐죠…?

    산부인과

    2024.11.18
  • 생리주기에 생리를 하루만 했을 때 생기는 갈색피와 갈색냉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생리주기에 생리를 하루만 했어요 생리 하기 전 후에는 갈색피나 갈색냉이 나왔습니다 위의 증상들의 원인이 무엇인가요?

    여성질환

    부정출혈

    임신

    +1
    2024.08.03
  • 질염에 걸린 것 같은데 병원을 못가겠어요

    아직 학생이라서 산부인과에 직접 방문하긴 겁나서 여쭤봅니다.. 한달전쯤에 생리 끝나고 가렵길래 생리대를 바꿔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질 분비물도 달라졌어요.. 이주 전부터 가려움증이랑 냄새는 사라졌는데 질 분비물은 연녹색에 으깬 두부같은 형태에요. 트리코모나스랑 칸디다랑 증상이 겹치는데 둘 중에 뭘까요? 트리코모나스일까봐 병원에 가지도 못하겠어요ㅠㅠ 이제 19살이고 성관계는 했어요

    산부인과

    질염

    2023.02.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