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용종의 증상 없던데 갑자기 부정출혈이 생길 수 있나요?
자궁내막용종이 옛날부터 있었는데 증상이 없어서 수술은 안했어요 그런데 2주전부터 소량의 부정출혈이 생겼는데 증상 없다가 갑자기 생길수 있나요 ?
자궁내막용종이 옛날부터 있었는데 증상이 없어서 수술은 안했어요 그런데 2주전부터 소량의 부정출혈이 생겼는데 증상 없다가 갑자기 생길수 있나요 ?
네, 자궁내막용종이 있을 때 대부분의 경우 증상이 없거나 경미할 수 있지만, 때때로 부정출혈과 같은 증상이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용종은 자궁 내막에서 비정상적으로 성장하는 조직 덩어리로, 크기가 커지거나 여러 개가 생기면 출혈, 생리불순, 통증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이 발생했다면, 이는 용종의 변화나 다른 자궁 관련 문제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증상의 변화를 감지하셨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진찰, 초음파 검사,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통해 용종의 상태를 평가하고 수술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따라서, 2주 이상 지속되는 부정 출혈이 있을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가셔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내막용종으로 부정출혈이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자연적으로 용종이 떨어질수 있으니 지켜보자고 하시며, 지혈제를 처방받았습니다. 지혈제를 한번 먹으니 출혈양이 확 줄었습니다. 혹시 지혈제를 먹지않고 출혈하게 두어야 용종이 피랑 같이 더 잘 떨어질까요? 지혈제를 먹을 까요 말까요?
안녕하세요 고시생인데 현재 자궁내막용종이 발견됐습니다(1cm 정도, 2개) 2년전 난소낭종도 수술했었는데 용종은 조금 지켜봐도 된다는 의료진분들도있어 의견을 여쭙고자합니다 내년 여름 시험이 끝나고 수술받고싶은데 용종을 방치하면 몸에 이상이 생길까요? 현재 부정출혈등은 없고 생리양이 많고 생리통이 있는 정도입니다
몇주전 자궁내막폴립 진단받았는데 1.5cm라 두달정도 지켜본다하셨어요. 부정출혈도 핑크색으로 평범한 냉이랑 같이 살짝 뭍어나왔어요. 저러고 4일쯤 뒤 생리 시작했고 지금 생리 끝물이라 원래 갈색피가 나와야하는데 갑자기 맑은 피가 나와요. 용종이 빠져나오는과정인가요 아니면 더 악화된 건가요? 내막폴립이 생기면 생리때 생리혈이 아닌 부정출혈이 더 심해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