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검사에서 췌장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을까요?
초음파검사 췌장에대해서요 초음파검사했을때 췌장이 아예안보이는사람도 존재하나요?
초음파검사 췌장에대해서요 초음파검사했을때 췌장이 아예안보이는사람도 존재하나요?
네, 초음파 검사에서 췌장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이는 환자의 체형이나 체질, 장기간에 걸친 가스 등으로 인해 초음파의 시야가 가려져 췌장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또한, 초음파 검사는 기술자의 숙련도와 경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췌장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른 기술자에게 재검사를 요청하거나, 다른 영상 진단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CT나 MRI와 같은 다른 영상 진단 방법이 췌장을 더 명확하게 볼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어요. 그리고 의학적 판단에 따라 초음파 검사를 시행할 경우, 급여 대상으로 가능하다고 하나 정확한 급여 여부는 진료 받으신 병원에 물어보셔야 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일단 2형 당뇨 진단 받은지 3년정도 되었구요. 175-95로써 초고도 비만인입니다 제가 알기론 고도 비만인은 췌장확인이 거의 어렵다고 알고 있는데요, 지방간 때문에 동네의원에서 hs70a기기로 초음파 검사를 하던 중에 췌장몸통에 1cm 정도 난종이 보인다는데 본론을 얘기하자면 고도비만에 내장지방 비중이 높은 상태여서 담당 검사원께서(방사선사겸 초음파 검사원) 결절이 조그만 하게 보이나, 1년마다 추적관찰만 하면 된다 하시는데..(영상의학 샘도 아니구 ㅠㅠ) 췌장에서 발견되었다 한만큼 매우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 상황 입니다. 사진첨부합니다 초음파상 1cm 난종이 보인다 하시는데 맞나요?
초음파 검사로 정상적인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알 수 있나요?
임신 초음파 검사 관계한지 몇일뒤에 볼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