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각막 흉터 원인과 주의사항은?
라섹한지 한달차인데 아직 시력도 왼쪽은 0.5 나오고 안약도 알람 맞춰놓고 잘 넣었는데 의사선생님이 각막에 흉터가 생겼다고 안약 잘 넣으라고 하셔서요. 각막에 흉터 생기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 안약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번 한 방울씩 넣고 있는데 뭐 조심해야 할게 있을까요? 또 각막에 흉터가 사라지지 않을 경우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라섹한지 한달차인데 아직 시력도 왼쪽은 0.5 나오고 안약도 알람 맞춰놓고 잘 넣었는데 의사선생님이 각막에 흉터가 생겼다고 안약 잘 넣으라고 하셔서요. 각막에 흉터 생기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 안약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번 한 방울씩 넣고 있는데 뭐 조심해야 할게 있을까요? 또 각막에 흉터가 사라지지 않을 경우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각막 흉터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라섹 수술 한 달 차에 각막 흉터가 발견되었다고 하셨네요.
라섹 수술 후 각막 흉터가 생기는 주요 원인으로는:
주의사항으로는:
각막 흉터가 사라지지 않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각막 흉터는 점차 옅어지고 시력도 개선됩니다. 라섹 수술 후 완전한 회복은 개인차가 있지만 길게는 1년까지 소요될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약을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면도날에 베인 흉터 이 정도의 상처라면 흉이 질 가능성이 있나요? 부위는 팔뚝이며, 상처가 난 직후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밖에 흉이 지지 않게끔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여드름 흉터 원인이 궁금해요 피부가 솟아오르지 않아도 패인 흉터가 생길 수 있나요? 붉게 상처만 난 경우처럼요

흉터주사를 맞은 후 흉터가 가라앉았다 다시 붓는 경우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