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아플 때 술자리 전 계란과 바나나 섭취 방법은?
내일 술 약속 있는데 취소할 수도 적게 마실 수도 없는 자리인데 지금 위가 너무 쪼이듯이 아파서요ㅠㅠ 내일 술자리 가기전에 계란을 먹고가려고 하는데 삶은게 좋을까요 후라이가 좋을까요 바나나도 괜찮을까요?
내일 술 약속 있는데 취소할 수도 적게 마실 수도 없는 자리인데 지금 위가 너무 쪼이듯이 아파서요ㅠㅠ 내일 술자리 가기전에 계란을 먹고가려고 하는데 삶은게 좋을까요 후라이가 좋을까요 바나나도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위가 아픈 상황에서 술자리를 앞두고 걱정이 크실 것 같네요.
계란은 위가 안 좋을 때도 비교적 소화가 잘 되는 음식입니다. 술자리 전에는 삶은 계란이 후라이보다 더 좋은 선택입니다. 후라이는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 예민한 위에 추가적인 부담을 줄 수 있어요.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위가 예민한 상태에서는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술자리 전에는 바나나보다는 흰죽이나 흰밥처럼 담백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더 적합할 수 있어요.
술자리 전에는 위를 보호하기 위해 공복 상태를 피하고, 적당량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술을 마실 때는 중간중간 물을 충분히 마시고, 가능하다면 음주량을 조절하시는 것이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술자리때문에 부득이하게 술을 먹는데 알코올은 체중 1kg 당 1시간에 약 0.1g씩 분해되는데 향생제를 먹고있어서..제가 75키로니 시간당 7.5g씩 시간당 분해되는걸로 계산이 됩니다. 이럴때 술자리동안 먹고나서의 술의양으로 알콜분해를 계산해야하나요 아니면 술자리 가지고있는 시간에도 분해가 되니 그것도 포함하면서 계산해야하나요?

아침에 약을 먹고 저녁에 중요한 술자리가 있는데 괜찮을까요? 왠만하면 진짜 안먹고 싶은데 자리가 그럴수 없는 자리라 진짜 난감하네요 제가 복욕한약은 장염약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증상은 없어지고 병원에서도 약을 그만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앉아서 술자리 중인데 워치 기준 심박수가 130이상이 되었어요. 문제가 있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