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33주에 식후 복통이 괜찮은가요?
33주5일차 임산부인데 뭐만 먹으면 배가 사르르 아픈데 이거 괜찮은가요?
33주5일차 임산부인데 뭐만 먹으면 배가 사르르 아픈데 이거 괜찮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33주 5일차에 식후 복통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임신 후기에는 커진 자궁이 위장을 포함한 소화기관을 압박하여 소화 불량, 속쓰림, 가스 참,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식후에 복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복통이 심하거나 지속적이라면, 또는 다른 증상(출혈, 심한 복부 경직, 발열 등)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 소화 문제는 흔하지만, 다른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산전 검진 일정에 맞춰 담당 의사에게 이 증상을 꼭 말씀드려 적절한 조언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33주 1시간에 배뭉침이 4~5번은 있고 배도 가끔 살살 아픈데 병원 가야할까요?

자가키트로 양성떴고 아직 신속항원은 하기전입니다 기침이 너무심해서 먹을수있는 약이 있으면 처방받아 먹고싶은데 약처방 받으려면 신속항원검사도 해야하나요? 기침약 먹을수 있는건 있을까요?

33주 3일 임산부인데요 타이레놀 복용해도 될까요??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