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갈색 냉이 나오는 원인은?
생리 끝난지 4일차에 피가 굳어 갈색으로 된 냉이 나왔아요. 전에는 안나오다 갑자기 나온거라 문제가 생긴건지 걱정돼요
생리 끝난지 4일차에 피가 굳어 갈색으로 된 냉이 나왔아요. 전에는 안나오다 갑자기 나온거라 문제가 생긴건지 걱정돼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후 갈색 냉이 갑자기 나타나서 걱정이 되실 수 있어요.
생리 끝난 후 나타나는 갈색 냉은 자궁 내에 남아있던 혈액이 천천히 배출되면서 산화되어 갈색으로 보이는 현상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또한 갈색 냉은 특별한 건강 이상이 없는 경우에도 과도한 스트레스,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의 상태에 따라 생리 주기나 양상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거나 통증, 불쾌한 냄새가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주기에 생리를 하루만 했어요 생리 하기 전 후에는 갈색피나 갈색냉이 나왔습니다 위의 증상들의 원인이 무엇인가요?
생리 11일 후 갈색냉이 5일동안 나오는데 원인이 뭘까요? 관계 가져도 상관없나요?
3달째 생리 2주전쯤부터 갈색냉이 나옵니다 이번달엔 많이 나오지 않았지만 생리 2주전 갈색냉이 묻어나왔고 저번달과 저저번달에는 갈색냉과 하얀냉이 섞여나오고 냉이 엄청 묽고 많았습니다 원인이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