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원은 비상 피임약으로, 성관계 후 가능한 빨리 복용할수록 효과가 높습니다. 여자친구분이 관계 후 2일 이내에 엘라원을 복용했다면, 임신을 방지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이었을 것으로 보여져요. 그러나 비상 피임약은 100%의 효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여자친구분이 식욕 부진과 피로감을 겪고 있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증상은 임신 초기 증상일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 다이어트, 피로 등 다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과도한 프로게스테론을 한 번에 몸속으로 투입하여 피임 효과를 가지게 하는 것인데, 이는 신체를 급격하게 변화시켜 각종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염두해 두어야 해요. 그만큼 한번의 복용 만으로도 여성의 몸에 매우 큰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생리불순, 부정 출혈, 생리통, 여드름, 피로, 구토, 어지럼증, 근육통, 허리통증 등으로 다양해요.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으므로, 여자친구분이 안심할 수 있도록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관계를 가진 후 3주가 지났다면, 일반적인 임신테스트기로도 충분히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임신테스트기 결과가 음성이라면, 다른 건강 문제나 스트레스 등이 증상의 원인일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익일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안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