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약 복용 후 대변 색 변화 괜찮은가요?

김OO • 2026.01.03

독감의 걸려서 독감약을 먹기 시직 한후부터 대변이 처음애는 설사애서 진한갈색 느낌이나다가 다음애는 약간의 물컹한 토키똥 그리고 어재는 약간 코코아 파우더 색의 굳은 똥이 나오고 있는데 괜찮은건가요 색갈이 정삭적인 황색은 아니라서 걱정됩니다 독감약한태 받은 자극 같은것이 완화되는 과정중 하나 일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독감약 복용 후 대변 색상과 상태가 변화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약물 복용 후 대변의 색상이나 상태가 일시적으로 변하는 것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독감약의 성분이 소화기관에 영향을 주어 설사나 대변 색상 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처음에는 설사가 나타났다가 점차 굳어지는 양상은 약물에 대한 장의 반응이 점차 적응되어가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갈색 계열의 대변은 일반적으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나, 만약 검은색이나 붉은색 대변이 나타나거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장 출혈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독감 자체도 소화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약물과 질병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고, 증상이 1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복통, 발열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