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톨린선 염증 후 피부 늘어남, 원상 복구 가능한가요?
예전에 바르톨린선 염증이 좀 크게 생겨서 걸어다니기 힘든 정도로 났는데요 치료도 다 끝냈는데 염증이 있던 피부가 늘어났는데 원상 복구 할 수는 없나요?
예전에 바르톨린선 염증이 좀 크게 생겨서 걸어다니기 힘든 정도로 났는데요 치료도 다 끝냈는데 염증이 있던 피부가 늘어났는데 원상 복구 할 수는 없나요?
바르톨린선 염증으로 인해 피부가 늘어난 경우, 자연스럽게 원래 상태로 돌아가기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어느 정도 회복될 가능성이 있지만, 완전한 원상 복구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피부의 탄력성을 개선하기 위해 보습제 사용이나 마사지를 시도해 볼 수 있으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레이저 치료나 수술적 방법을 포함한 적절한 치료 방법에 대해 논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늘어난 피부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거나 미용적으로 고민이 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 방안을 찾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피임약 먹다가 이틀 후에 생리터졌고, 7일 휴약기 가진 후 다시 복용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맹장이 터져 수술로 인해 피임약 복용을 못했고 퇴원 후 다시 복용을 했습니다. 그러다 질내사정으로 인해 걱정이 돼 사후피임약 처방을 받으러 가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니 배란이 되었다고 약 처방을 해주시더라구요. 경구피임약은 배란을 억제해주는 약인데 수술로 인해 복용을 하지 못할때 배란이 된걸까요? 어제까지 경구피임약을 먹다가 오늘 2시간 이내에 엘라원? 을 먹었는데 피임 효과가 있을까요? 배란이 왜 되었는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좀 전에 피임약 먹다가 이틀 후에 생리터졌고, 7일 휴약기 가진 후 다시 복용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맹장이 터져 수술로 인해 피임약 복용을 못했고 퇴원 후 다시 복용을 했습니다. 그러다 질내사정으로 인해 걱정이 돼 사후피임약 처방을 받으러 가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니 배란이 되었다고 약 처방을 해주시더라구요. 경구피임약은 배란을 억제해주는 약인데 수술로 인해 복용을 하지 못할때 배란이 된걸까요? 어제까지 경구피임약을 먹다가 오늘 2시간 이내에 엘라원? 을 먹었는데 피임 효과가 있을까요? 배란이 왜 되었는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라고 질문을 했었는데 경구피임약을 연속해서 23일 먹은 상황입니다. 찾아보니 생리주기 후 중간쯤에 경구피임약을 먹어도 이주정도 지나면 피임효과가 있다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수술기간동안 배란된게 경구피임약을 먹은 23일동안 유지가 된거일까요? 아니면 그냥 경구피임약의 효과가 하나도 없었던 걸까요 사람에 따라 경구피임약의 효과가 없는 사람도 있나요?
11/18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인해 기존 복용하던 경구피임약을 중단했고 생리 시작 후 재복용하려고 했습이다. 11/24부터 출혈이 있었는데 양상이 생리와 유사했고 예정일과 2-3일 차이였기에 경구피임약 새팩 복용을 시작했고 시간 오차없이 오늘까지 잘 복용중입니다. 12/8에 산부인과 내원해 초음파 봤을때 배란난포가 없고 배란흔적이 없어 배란기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지금까지는 배란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건데 경구피임약 남은 알을 잘 복용한다는 전제하에 앞으로 배란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니면 경구피임약 덕에 배란이 억제가 잘 됐으니 앞으로 복용 잘하면 이번주기는 배란이 억제되는걸까요? 이번 생리 예정일은 12/18이고 배란 초음파 본 시기는 12/8입니다. 중간에 출혈이 있기도 했었는데 이런 부정출혈이 피임효과가 떨어져서 발생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떨어진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고 아니라는 분도 계셔서 헷갈려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