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포주사·배란주사 임신과 자연임신 태아 발달 차이가 있나요?
난포주사랑 배란주사 맞고 임신된 태아 그리고 출산 후. 난포주사 배란주사 없이 자연임신 된 태아랑 태어난 후 아가들에 발달 활동 크기 몸무게 등등 차이가 있을까요???
난포주사랑 배란주사 맞고 임신된 태아 그리고 출산 후. 난포주사 배란주사 없이 자연임신 된 태아랑 태어난 후 아가들에 발달 활동 크기 몸무게 등등 차이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포주사나 배란주사를 통한 임신과 자연임신 사이에 태아 발달이나 출산 후 아기의 성장에 유의미한 차이는 없습니다.
난포주사와 배란주사는 단지 배란을 촉진하여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역할을 할 뿐, 태아의 유전적 구성이나 발달 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일단 수정이 이루어지면, 태아의 발달은 부모의 유전적 요소, 임신 중 산모의 건강 상태, 영양 섭취, 생활 습관 등에 의해 결정됩니다.
출산 후 아기의 성장, 활동성, 체중 증가 등도 주로 유전적 요인, 영양 상태, 양육 환경에 따라 달라지며, 임신 방법(난포주사/배란주사 사용 여부)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걱정하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과배란주사후 8월7일날 난포터지는주사후 8일 10일 숙제를 받았습니다 이런경우는 언제쯤테스트기를 해야 결과가나올까요? 다른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미리하면 주사영향이 있다고해서요 캘린더상으론 16일이 생리예정일입니다

12월03일난포성숙주사 12월05일난포터지는주사 12월06일배란 12월1,3,5,7관계 12월11일부터일반임신테스트기는한줄 12월12일오전첫소변얼리임신테스트기는두줄 아직 주사영향이남은걸까요?

12월 2일 오후5시전에 배란유도 주사를 맞았으니 언제쯤 난포가 터질까요? *12월 2일 새벽, 4일에 새벽 잠자리 한걸로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