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콘딜로마 수술 외 치료 방법은 없을까요?
항문 콘딜로마가 생겼는데 갔던 병원이 너무 불친절하고 무조건 수술만 해야한다고합니다ㅠ 수술에 거부감이 심한데 다른 치료방법은 없나요?
항문 콘딜로마가 생겼는데 갔던 병원이 너무 불친절하고 무조건 수술만 해야한다고합니다ㅠ 수술에 거부감이 심한데 다른 치료방법은 없나요?
항문 콘딜로마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수술 외에도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1. 냉동 치료, 전기 소작법, 탄산가스 레이저 치료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의료진이 직접 시행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2. 포도필록스(podofilox) 로션이나 젤, 사염화 초산액(trichloracetic acid, TCA) 사용 등 화학 요법도 있습니다. 이들은 환자가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하지만, 각 치료 방법은 콘딜로마의 크기, 위치, 수, 재발 여부 등에 따라 적합성이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과 치료 효과도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의사의 의견을 듣고, 여러 치료 옵션에 대해 충분히 이해한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콘딜로마는 재발 가능성이 높은 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치료 후에도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콘딜로마 수술이후 재활기간 질문입니다 현재 콘딜로마 제거 수술로 대장 내부 + 항문 주변 전신마취로 제거 수술을 한지 일주일쯤 지났는데 항문쪽 느낌이 둔하고 꼬리뼈도 아프고 항상 대변이 마려운 느낌이 드는데 보통 항문쪽을 잘라내면 낫는데 얼마나걸리나요? 대변을 보면서 계속 이물질이 뭍고 하기때문에 빨리 나을수는 없다는것 알고있는데 너무힘드네요
콘딜로마 레이저치료 하고 생리가 시작되어도 문제 없을까요?
콘딜로마 걸리고 수술치료한 후에 7개월동안 재발이 없어서 담당선생님께서 완치판정을 내리셔도 제 몸안에는 평생 콘딜로마가 있는건가요? 면역 잘 챙겨주고 정기적으로 확인받으면 자연소멸된 걸로 볼 수 있나요?